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식품

타트체리효능 및 복용방법,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려요.

by 데일리빈 2021. 6. 26.

타트체리 효능과 먹는 방법,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용량과 타트체리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불면증 때문에 잠을 못 이루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그렇다고 수면제를 먹기는 무섭고, 약국에서 파는 수면유도제도 약간 두렵죠. 생식으로 이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과일이 바로 타트체리 인데요. 타트체리 안에 들어있는 멜라토닌 이라는 성분 때문에, 타트체리가 이렇게 큰 조명을 받는것 같습니다. 

 

타트체리는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체리와는 약간 맛이 다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체리는 달콤한 맛이 나는 반면, 타트체리는 신맛이 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염증 수치를 낮추고,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있는 타트체리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봅시다.

 

 

타트체리 성분

타트체리 안에는 정말 다양한 영양소들이 들어있습니다. 멜라토닌이 대표적인 성분이며 그 외에도 섬유질, 비타민A,C,K,구리,파라독신,엽산 등이 있습니다. 또 항산화를 돕는 성분들인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엘라그산 등이 함유되어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불면증 개선

타트체리 안에 들어있는 대표적인 성분중 하나는 바로 멜라토닌 입니다. 이 멜라토닌은 잠을 잘 오게 해주는 호르몬 인데요, 밤이 되면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호르몬 입니다. 야외 활동을 많이하고, 햇빛을 충분하게 보는 활동을 하고, 밤에 휴대폰을 하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멜라토닌 호르몬이 나오는데요. 현대인들은 낮에 햇빛을 많이 쬐기가 힘들고, 밤에 스마트폰 불빛 때문에 뇌에서 호르몬 교란이 일어납니다. 밤이 되어서 나와야 할 호르몬이 나오지 않는것이지요. 그럴때 타트체리의 도움을 받아서 멜라토닌을 보충하여 잠에 드는것 입니다. 이를 통해서 다시 생체 리듬을 복구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염증 감소 

타트체리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바로 염증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일반 체리에 비해서 20배나 많은 베타카로틴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염증 생성과,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꾸준히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단백질 수치, 요산 수치가 감소됩니다. 타트체리효능을 잘 느끼시려면 꾸준하게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타트체효능 혈행건강에 도움

타트체리에는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이 풍부하게 있습니다. 이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은 혈액 속에 있는 중금속과 유해물질들, 독소들을 빨아들여서 해독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자연스럽게 혈액순환이 잘 되고, 혈행건강이 좋아지면 통풍예방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효능 항암효과

타트체리 안에 함유되어있는 대표적인 물질인 멜라토닌은 항염과 항암에도 도움을 주고있습니다. 또 캠페롤 성분이 각종 암과 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페릴리 알코올 성분이 난소암, 유방암, 전립선암을 억제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전립선암에서는 전립선암 환자의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 복용방법 및 부작용 

타트체리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타트체리효능 만 보고 오남용을 하면 안됩니다. 자세한 복용 방법을 알아볼까요? 타트체리는 일반 체리에 비해서 산도가 높습니다. 위장이 약하시거나 소화불량을 앓고계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조금씩 복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과로는 하루에 15알, 주스로는 50ml 정도가 적당하고, 불면증에 도움을 받으시려면 잠들기 1시간 전에 복용 해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