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식품

보스웰리아 효능 무릎관절에 좋지만 부작용 및 먹으면 안되는 사람 알려드려요 (당뇨병 환자)

by 데일리빈 2021. 6. 30.

요즘 무릎 건강에 다들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무릎 건강, 항염, 항산화 효과를 하는 보스웰리아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과연 보스웰리아가 무엇이고, 어떤 효능과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보스웰리아의 부작용과 아무리 건강에 좋다고 하지만 먹으면 안 되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인지 하나씩 천천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란?

무릎관절에 효능이 좋다고 알려진 보스웰리아란 무엇일까요? 보스웰리아는 다른말로는 유향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인도나 아프리카 등 고산지역에서 자라는 유향나무의 수액을 채취하여 건조해서 만든 것이 바로 보스웰리아입니다. 보스웰리아에는 보스 웰릭 산 이라는 성분이 대표적으로 함유되어있는데요. 바로 이 성분이 무릎 관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진통, 염증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염, 무릎관절 개선

고대부터 보스웰리아는 관절염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보스웰리아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관절염과 관절 질환들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보스웰리아가 무릎 연골세포의 생존율을 높혀주어, 무릎 연골을 보호하며 진통을 없애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항산화 작용, 피부개선

보스웰리아 안에는 다양한 성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중에 비타민D, 아연, 셀레늄, 망간,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이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이 되면서 피부에 좋은 영향을 끼치고 그 외에도 대표적으로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인플라 신이라는 성분이 피부를 깨끗하고 맑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 복용방법

보스웰리아의 하루 권장량은 1000mg입니다. 이는 보통 밥 수저 1 숟갈 정도입니다. 이를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거나, 우유나 홍차에 타서 마시는 등 희석해서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편한 티백형 타입이나, 알약으로 되어있는 보스웰리아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보스웰리아는 찬물에서 잘 녹지 않으니, 따뜻한 물에 희석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및 먹으면 안 되는 사람

보스웰리아 효능이 유명하고, 뛰어나다고 해도, 많이 먹으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나무에서 채취하는 식물성 성분이기에 딱히 특별한 부작용이 있지는 않지만, 과하게 섭취할 경우 피부발진, 구토, 설사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보스웰리아가 혈당을 낮추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저혈당, 당뇨병 등 혈당 질환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조심하시고 전문의와 상의를 꼭 하신 뒤에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임산부와 간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꼭 드시기 전에 전문의와 상의가 필요합니다. 

댓글